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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는 미꾸라지 한 마리 백만원?
기사입력 2015-01-23 오전 9:32:00 | 최종수정 2015-01-28 오전 8:49:22        

계룡시 각 부서별 민원업무 처리 속도는?
농업기술센터 '신속. 정확', 대부분 '늑장' 처리
민원취지 이해 못한 부서 '환경관리과'
  

최근 본지는 계룡시의 각 부서에서 담당하는 일부 업무내용에 대한 정보를 청구하여 민원업무 처리속도나, 민원인의 청구취지들을 얼마만큼 이해하는지 점검했다.

가장 빠른 민원업무 처리를 한 곳은 계룡시농업기술센터가 정보공개청구 2일만에 민원인에게 원하는 자료를 공개결정통보 했다. 나머지 부서는 청구한 정보분량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법적 처리기간 만료를 앞두고 공개결정 통보했다.

가장 성의 없이 민원처리를 한 부서는 환경관리과로 과거 최홍묵 계룡시장이 초대, 제2대 계룡시장 재임시절을 연상케 할 정도로 후진적 행정을 보였다.

환경관리과는 민원인이 청구한 정보의 분량이 가장 적은 양임에도 불구하고 청구취지(보조금 집행내역 일체)를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달랑 문서 한장 만들어 민원인에게 통지했고(사진-아래-), 이 마저도 가장 늦게 민원처리를 한 부서다.

환경관리과에서 지원업무를 관리하는 환경단체 사업 중 미꾸라지 방류사업 관련 정보내용은 제공한 자료만 보면 미꾸라지 한 마리가 팔십만원 또는 백만원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정보다. 공무원이 민원취지를 이해하지 못하면 왜곡된 정보가 생성될 수도 있다는 사례다.

담당계장은 "정확하게 청구하라"고 주장했지만, 환경관리과를 제외한 모든 부서의 담당직원들이 청구취지를 이해하고 있는데 유독 환경담당 부서만 청구취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민원인을 직접 오라고 하는 등 강압적인 업무로 일관했다.

계룡신문 이재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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