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8.10.19 (금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전체보기
계룡시
충남도
계룡시의회
논산시
뉴스 홈 자치/행정 계룡시 기사목록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성료
국방도시 계룡, 젊고 역동적인 특색있는 행사로 호평
4천3백여명 선수 참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는 스포츠 축제 기억
기사입력 2018-09-08 오후 8:56:00 | 최종수정 2018-09-08 20:56        

자료제공:계룡시


계룡시에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열린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복도시 계룡에서 함께여는 감동체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대회는 8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진행된 폐회식을 끝으로 공식적인 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도내 15개 시・군 4,300여명의 선수가  21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화합의 체육 한마당을 즐겼다.

시는 작년 제69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또 한 번 계룡만의 특색 있는 공연과 새로운 무대 연출 등을 시도해 작지만 강한 계룡시의 저력를 보여주었다.

특히 7일 개회식에서 보여준 블랙이글스 에어쇼, 의장시범공연, DJ음악에 맞춘 선수단 입장과, 성화 봉송 등은 국방도시 계룡, 젊고 역동적인 계룡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며 참석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며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가득한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였다. 

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한 폐회식에는 최홍묵시장을 비롯해 지난 이틀 동안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대회를 뜨겁게 달군 선수단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

‘영광 그리고 다짐’으로 라는 주제로 꾸며진 폐회식은 차기 개최지인 태안군에 대회기 전달 및 성화 소화 등과 함께 그간의 도전과 열정을 되돌아보며 아쉬운 작별인사와 새로운 시작의 기대감으로 마무리 됐다.

대회 종합우승은 천안시가 차지했고 홍성군이 2위를, 당진시가 3위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 종합 10위를 기록한 계룡시는 그 어느 때보다 열정과 최선을 다해 전년 대비 월등히 향상된 성적으로 성취상과 모범선수단상을 수상하며 개최지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시는 이번 대회가 지역 장애인들의 자부심을 한층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없이 어울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장애인 체육이 더욱 발전되고 활성화 될 것이라 기대했다.

또한  대회기간 동안 선수단 및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대회 지원에 최선을 다한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시민들의 노력으로 성황리에 대회가 끝나고 다시 찾고 싶은 계룡의 이미지가 제고 됐다고 평가했다.

최홍묵 시장은 “개청 15주년을 맞는 올 해,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그 의미가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며 대회 기간 동안 열정적으로 경기에 임한 선수단과 대회 지원에 힘쓴 시민 모두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018년 계룡군문화축제에도 계룡의 저력을 보여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신문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계룡시 개청 15주년, 비약적인 발전의 역사
계룡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
계룡시 기사목록 보기
 
  자치/행정 주요기사
최홍묵 계룡시장 위법행위 공무원 징계해야
시의회 김미경 의원 미국서 '도둑사진' 찍어
보건소, 청소년 음주판매 업소 영업정지 처분
시의회 'B 의원 미국 가짜연설女 ' 결론 내려
계룡시는 미꾸라지 한 마리 백만원?
최홍묵 시장, 2015 역점 시책 제시
"계룡시의원 의정비 이렇게 결정됐습니다"
계룡시, 2015년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주간 인기뉴스
윤차원, 업무적 갈등 행정사무감사 차질
윤차원, 업무적 갈등 행정사무..
장애인체육 포상금, 직원들도 받..
경찰서 없는 계룡, 자율방범대 ..
두계리 향수 품은 팥죽 한 그릇
시의회, 도의회 시·군 행정사무..
 
인기 포토뉴스
계룡시의회 '다수결의, 법적 ..
계룡시의회 C의원 '현관 입구..
박춘엽 의장 '민주당 탈당계 ..
계룡시장, 시의원후보 선거비..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18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