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19.12.08 (일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전체보기
계룡시
충남도
계룡시의회
논산시
뉴스 홈 자치/행정 계룡시 기사목록
 
계룡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첫 발 내딛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돌봄서비스 시작..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환경 구축
기사입력 2019-11-13 오전 10:14:00 | 최종수정 2019-11-13 오전 10:26:35        

계룡시는 충남형 계룡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이하 초등돌봄센터)가 지난 12일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구자열 부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추진경과, 현판 제막식,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의 연계협력을 통한 안전한 돌봄을 기대하며 센터의 첫 시작을 응원했다고 전했다. 

초등돌봄센터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맞벌이 가구 등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엄사면 번영11길 4-9번지에 위치했으며 110.39㎡ 규모로 활동실, 조리실, 사무실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학교 방과 후 돌봄 교실, 지역아동센터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초등 돌봄은 수용인력 부족으로 저학년 또는 저소득층 위주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맞벌이 가구 등은 민간 돌봄 기관, 학원 등 사교육기관에 자녀를 맡겨야만 해 경제적 부담이 크고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공적 돌봄의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한 초등돌봄센터는 소득 수준에 제한 없이 25명 정원 내에서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센터 이용자는 평일 오후2시부터 오후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적은 비용으로 돌봄부터 급‧간식, 숙제지도, 교육까지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온종일 초등돌봄센터는 돌봄전담 교사가 배치돼 단순한 보육이 아닌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맞춰 기본 교과과정은 물론 특기적성, 체험프로그램 등을 진행함으로써 돌봄과 교육을 병행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센터 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형 계룡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042-840-7950)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엑스포조직위, 국방부장관에 건의사항 전달
"계룡시장, 시의원 시민들에게 사죄하라"
계룡시 기사목록 보기
 
  자치/행정 주요기사
안희정 충남지사 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위법행위 공무원 징계해야
시의회 'B 의원 미국 가짜연설女 ' 결론 내려
보건소, 청소년 음주판매 업소 영업정지 처분
시의회 김미경 의원 미국서 '도둑사진' 찍어
"계룡시의원 의정비 이렇게 결정됐습니다"
최홍묵 시장, 2015 역점 시책 제시
계룡시, 2015년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주간 인기뉴스
"지역언론 보도기사 시민들과 공유하겠다"
"지역언론 보도기사 시민들과 공..
계룡시의회, 문화예술·문화재·..
2020 희망나눔캠페인 성금모금 ..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정선거지..
 
인기 포토뉴스
"공무원노조 계룡시장 고발하..
"계룡시장, 시의원 시민들에게..
선량한 주민 공격 '쓰레기 기..
빛 조형물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19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