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8.12 (수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전체보기
계룡시
충남도
계룡시의회
논산시
뉴스 홈 자치/행정 계룡시의회 기사목록
 
계룡시 "청년은 없다"
청년정책사업비 대부분 학술용역비
기사입력 2020-07-23 오후 2:15:00 | 최종수정 2020-07-30 오전 10:20:59        

계룡시의회는 지난 20일부터 10일간 제146회 임시회를 열고 2020년도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6건의 의안심의 일정에 돌입했다.

지난 22일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정책예산담당관 소관 심의 중 최헌묵 의원은 "이번에 올라온 청년정책사업 5천5백만원 중 4천만원이 학술용역비용이다. 이건 말이 안 된다"라고 발언했다.

이어 "청년정책에 관계된 보고서, 연구 자료는 이미 많다. 용역으로 특별한 사업이 나올 수 없다. 청년에 관계된 정책은 경기도 성남시를 가면 빅데이터가 엄청 많다. 4천만원 버리지 말고 가서 성남시 청년정책에 관련한 자료를 달라고 해라. 5천5백만원 예산에 4천만원이 용역비로 드는 게 말이 되나"라고 질책했다.

집행부는 "계룡시는 현재 청년졍책에 관한 기본계획, 로드맵이 전혀 없는 단계다. 타 지자체의 청년정책도 대부분 대동소이하다. 계룡시만의 상황과 특성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야한다"며 "공무원으로서는 한계가 있다고 보기에 전문가를 통해 계룡시만의 청년정책을 발굴해 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답변했다.

또 강웅규 의원은 "정책사업에 대한 타시군 자료를 보니 이론적이고 형식적인 사업이 대부분이어서 우리 계룡시에 건의할 만한 사안이 없더라. 현재 계룡시는 대학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약 8천여명의 청년이 살고 있다"며 "그들이 여기서 일하며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 그래서 본 의원은 이 용역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대신에 타시군처럼 형식적인 자료 말고 우리 계룡시 만의 결과가 나와야 한다"라고 반대 의견을 표시했다.

박춘엽 의원은 "계룡시에 청년이 약 8천명이라고는 하지만 사실 계룡시에 청년이 없다. 우선 원인은 청년이 계룡시에서 일하면서 내다볼 미래가 없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외부로 다 나가는 것이다. 두번째는 국방부에 포함되어있는 현역군인 3,000명 이상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계룡시에 청년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이런 계룡시 현실과 특성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서 체계적으로 만들어 간다면 이 예산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계룡시장, 계룡시의원 등 선출직 공무원들이 내새웠던 공약을 살펴보면 ‘청년’이란 단어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그나마 김대영 도의원의 공약 중 ‘청년일자리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공약을 찾아 볼 수 있었지만 현 상황으로 보면 당선을 위한 공약뿐이었다라고 볼 수 있다.

이가은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제5대 계룡시의회 후반기 개원 홍보이미지
의장단 선출, 국회의원 강요 의혹
계룡시의회 기사목록 보기
 
  자치/행정 주요기사
안희정 충남지사 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위법행위 공무원 징계해야
시의회 'B 의원 미국 가짜연설女 ' 결론 내려
"계룡시의원 의정비 이렇게 결정됐습니다"
시의회 김미경 의원 미국서 '도둑사진' 찍어
계룡시, 2015년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최홍묵 시장, 2015 역점 시책 제시
보건소, 청소년 음주판매 업소 영업정지 처분
 
 
주간 인기뉴스
인사청탁, 금전요구 기자 모조리 고발조치 해야
인사청탁, 금전요구 기자 모조리..
계룡시, 집중호우 피해복구 총력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2021세계軍문화엑스포, 8월 여름..
계룡시, 상반기 특별교부세 9억 ..
 
인기 포토뉴스
시의원, 곳곳에서 분풀이 의정..
정당이 범죄행위자 보호하는 ..
의원끼리 격한 격돌
공무원 일기장처럼 활용한 인..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20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