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몰군경미망인회 계룡시지회, 취약계층 지원 기부금 전달

이재수 승인 2022.11.30 09:59 의견 0
대한민국 전몰군경미망인회 계룡시지회(지회장 구순조)와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기)는 29일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한민국 전몰군경미망인회 계룡시지회는 회원이 상부상조하고 자활 능력 배양과 순국선열과 호국전몰장병의 유지를 이어 조국의 평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2015년부터 매월 충령탑 및 광복결사단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정 장학금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 등 계룡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향한 온정의 손길을 꾸준히 전해왔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에 5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후원받은 후원금은 취약계층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구순조 지회장은 “나라로부터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매년 회원분들이 십시일반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하게 되었다”며 “기회가 되면 앞으로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 이정기 회장은 “고령의 어르신이 대다수인 회원분들의 뜻을 높이 받들고 코로나19로 후원이 어려운 가운데 큰 힘이 되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