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수
승인
2022.08.22 10:12
의견
0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난 19일 계룡시를 방문해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계룡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김 지사의 계룡시민과의 대화는 민선8기 출범에 따른 도정비전과 운영방향에 대한 도민 공감대 형성 및 도·시군 상생협력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지사는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계룡시 주요 현안사항 청취 ▴계룡시 출입기자 간담회 ▴계룡시의회 등을 방문하며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및 애로·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응우 시장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사업 관련 특별조정교부금 요청▴국방관련 공공기관 유치▴두마∼노성간 지방도645호 조속 추진 등 시 당면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대화 시간에는 ▴충남 남부출장소 계룡시 설치 ▴‘계룡하대실 2지구 도시개발사업’ 정상 추진 지원 ▴계룡시 노인복지관 증축 ▴엄사삼거리 지하도입구 벽면 타일교체 및 도색 ▴두마∼노성간 지방도645호 조속 추진 ▴도곡1리 마을안길 보수 및 정비 등의 건의사항이 제안됐다.
김 지사는 제안된 건의사항은 충남도와 게룡시에서 면밀히 검토해 추진여부를 결정하고 향후 진행사항에 대해서도 시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