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용도령 평생학습 매니저 심화과정 개강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추진

계룡신문 승인 2023.05.03 17:51 의견 0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일 관내 엄사면에 소재한 보훈회관에서 ‘용도령 평생학습 매니저 심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용도령 평생학습 매니저 심화과정은 계룡시가 ‘2023년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운영되는 교육으로, 평생학습매니저는 평생교육 현장에서 학습을 통해 자신의 삶과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교육활동가를 말한다.

시는 지난 4월 17일부터 2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했으며, 접수 결과 33명을 교육대상자로 선정해 오는 7월 3일까지 지역 평생학습사업과 매니저 역할 등에 대해 총9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매니저 심화과정 수료자는 향후 면·동 평생학습센터 구축사업과 평생학습 현장에서 강좌 모니터링, 학습상담, 지역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최성민 부시장은 개강식에서 “본 과정은 계룡시가 202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를 지원받아 진행되는 첫번째 교육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금번 교육과정을 통해 계룡시 평생학습문화 확산에 주도적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202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9000만 원 포함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에 총 3억 3400여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시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