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대학생 ‘밝은숲 서포터즈’ 발대식 가져
이재수
승인
2024.07.11 07:23
의견
0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원스님)은 지난 10일 오후2시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밝은숲 서포터즈’를 발대식을 진행했다.
‘밝은 숲 서포터즈’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거나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후 이들은 계룡시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활동을 계획하고 및 진행하며, 사회복지관의 3대 기능 사업인 사례관리사업, 지역조직화사업, 서비스제공사업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 양수옥(진원스님) 관장은 ‘열정적이고 패기 있는 학생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계룡시 구석구석 밝은숲 서포터즈의 열정이 전해지길 기관 차원에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밝은숲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 배재대학교 보건의료복지학과 황은선 학생은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의 ’밝은숲 서포터즈‘의 일원이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밝은숲 서포터즈‘ 활동으로 통해 계룡시 지역주민들에게 ’밝은숲 서포터즈‘의 열정이 전해지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계룡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 개관하여 서비스제공기능사업, 사례관리사업과 더불어 주민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사회적 소속감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지역조직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