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나요? 2018 충남장애인체육대회 계룡 개최

[기고] 이용권(前 계룡시장애인협회장)

이재수 승인 2017.12.04 09:06 의견 0

제24회 충남장애인 체육대회가 개최됨을 아시는지요?


시민여러분!
민.군 화합 행복도시 우리 고장 계룡시에서 제24회 충남장애인 체육대회가 개최됩니다. 충청남도 15개 시.군에서 육상,배드민턴 등 21개 종목(시범경기 포함)에 약 15.000여 명의 선수와 임원 보호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체전은 장애인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신체적 한계와 장애를 극복하며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이는 숙연한 모습들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번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을 개선하며 장애,비장애인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됨은 물론, 장애인에 대한 편견없는 사회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이번 체전을 유치한 계룡시 역시 그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그러나 이번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여러분들의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 합니다.

시민들의 무관심과 외면으로 그들만의 잔치가 되어서는 안 되며 그들만의 쓸쓸한 행사가 되도록 해서는 더욱 안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장애. 비장애인들이 함께 하는 아름다운 모습의 대축제의 장이 되어야 합니다.

내년 우리시에서 개최 되는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준비하는 장애인들은 물론 시민여러분들과 관계 공무원 모두가 혼연일체로 성공적 개최가 되도록 합시다. 그리하여 장애라는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줍시다.


또한 성숙된 우리 계룡 시민들의 높은 의식으로 계룡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성원 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고문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편집자 주.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