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신년사] 계룡시의회 김혜정 의장

이재수 승인 2014.12.28 19:50 의견 0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6.4지방선거를 통해 제4대 의회가 새롭게 구성되고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보내주신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나라 전체를 슬픔에 빠지게 한 세월호 참사를 비롯하여 다사다난했던 갑오년을 보내고 새로운 기대감으로 다가온 2015년은 계룡시의회가 다음과 같이 시민여러분을 진심어린 마음으로 섬기는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계룡시민 여러분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여러분의 작은소리도 소중히 여기고 현장중심 활동의 ‘열린의회’, 집행부와 관계에서 협력과 견제가 조화를 이루는 '책임의회', 다양한 정책에 옳고 그름을 정확히 판단하고 제반 언행에도 모범을 보이는 '바른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계룡시 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계룡시는 충청남도에서 재정자립도가 약한 4개 시·군중의 하나로 여타 시·군보다 허리띠를 더 졸라매고 예산을 편성·집행해야 하는 어려움에 처해있는 만큼 불필요한 사업이나 선심성 예산이 운영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각 시민단체, 시민여러분들과 함께 감시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세일즈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계룡시는 명품 자족도시가 되기위해 인구도 늘려야하고 교육지원청이나 소방서, 경찰서 등 공공기관 유치, 그리고 기업유치 등 난제들에 대해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 갈수 있도록 세일즈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우리 계룡시는 친환경적인 주거여건에 육·해·공군본부가 위치한 국방도시, 생태환경 청정도시 그리고 교통의 요충지로서 어느 도시보다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룡시의회는 계룡시만이 가진 특성을 살리고 바른 의정활동을 펼쳐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계룡시를 건설 해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2015년은 평화와 행복을 상징하는 양의 해 입니다.
올 한해 양이 상징하는 것처럼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월 1일
계룡시의회 김혜정 의장 올림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