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한국유교문화진흥원 업무협약(MOU)

계룡신문 승인 2025.01.14 14:43 의견 0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유교문화진흥 및 상생발전을 위해 한국유교문화진흥원(원장 정재근, 이하 한유진)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계룡시와 한유진이 유교문화 발전을 위한 공감대 확산과 공동연구 및 인력 교류, 유교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협력 추진 등 상생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계문화체험관 건립 및 운영에 관한 콘텐츠 개발 ▴유교 문화진흥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인력 교류 ▴전통문화와 인성교육 연수에 대한 상호협력 ▴유교 현안 사업 공동추진 ▴기관 시설물의 상호 이용 협조 등 6개 분야에 대해 다방면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우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권 유교문화 진흥은 물론 예학의 도시 계룡시 발전을 도모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유교문화 발전과 계승을 위해 양 기관이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근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충남 유교문화 발전의 주축으로 발돋움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실질적인 결실을 이루어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유교문화 진흥 및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2027년 완공 목표로 사계문화체험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업무협약을 통해 건립부터 준공 이후 프로그램 운영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계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